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타트업 관련정보사이트 The VC 소개(Feat. 슬릭코퍼레이션)
    Business study 2020. 10. 27. 17: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럼프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The VC 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항상 구글링을 하다보면 외국사이트에 외국 스타트업이 어디어디서 투자받았다 이런 사이트들은 있는데 한국에는 따로 한국버전이 없을까? 궁금해 하던 참이었는데, 정말 우연찮게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파도를 타고타고타고타고 타다가 우연히 "THE VC" 라는 웹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THEVC.com - 2020.10.27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정보를 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제가 요즘 운동하느라 몸담고 있는 "슬릭코퍼레이션"도 있습니다. 

     

    2017년부터 있었다고 합니다. 저는 최근 2020년 8월부터 슬릭프로젝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최근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혼자 운동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제풀에 지쳐 안하곤 했습니다.

     

    슬릭프로젝트는 궁극적으로 '운동' 이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한곳에 모아놓고, 서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계속 이벤트도 만들고 한다는 점 입니다.

     

     

    슬릭프로젝트 - THE VC

     

     

     

    최근 sns에서 자주 보이는 독서모임을 주최하는 "트레바리"도 있습니다.

     

     

    바야흐로 코로나 시대에 배달시대가 도래하여, 공유주방이 뜬다. 공유주방 프랜차이즈 창업하자 이런 말 어디선가 지나가면서 한번쯤 들어봤을 겁니다. 고스트키친도 스타트업이네요.

     

     

     

     

     

    아직 상장되진 않았지만 당당하게 네이버 "중고나라"를 제친 "당근마켓"은 무려 470억 이상을 투자받았네요.

     

     

    2017년 2월 07일에 사업자 설립되었네요.

     

    이후, 각종 투자회사로 부터 투자를 받으면서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만족도가 높습니다.

     

     

    경쟁회사를 보니 "올블랑"과 "버핏서울"은 거의 컨셉이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밑에 시프트플래닛, 눔 등은 조금 결이 다른것 같은데 큰 틀에서는 건강관리이기에 엮어 놓은 것이겠지요.

     

    최근 지방에는 부산 서면점도 있더라구요.

     

    만족도가 높아서 부산에 사는 친구한테도 조만간 등록하라고 해 놓은 상태입니다.

     

    어떻게 성장해 나갈지 궁금하네요.

     

    이 포스팅은 시작은 THE VC의 소개로 시작하여 끝은 슬릭 코퍼레이션 소개로 끝났네요.

     

    혹시 주변에 광고로 지나가다 본것 같은데 이게 무슨서비스지? 싶은게 있다면 THE VC에서 찾아보시면 상세내용을 알기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