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필리핀 전통 스태미나 발룻(Balut) 도전해보았습니다.
    Travel/The Phililppines 2014. 4. 10. 03: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아스카(스마코)입니다.


    이번에 발룻을 체험하고 왔는데요.


     그 후기를 쓰러 왔습니다.


    사실 요 몇일 고열에 몸살에 설사증상까지 와서 좀 힘들었는데요.


    외국에서의 물갈이 음식갈이 인지, 얼마전에 먹은 발룻때문인지는 모르겠네요.


    발룻(Balut) : 부화직전의 오리알(?), 병아리(?) 알을 삶은 음식입니다.









    지난 금요일에 필리핀 선생님들과 술자리를 하다가,


    쌤 한명이 너 발룻 한번먹어볼래? 내가 사줄께?


    라고 하는 겁니다.


    술도 어느정도 들어 갔겠다. 언제 한번 먹어 보겠냐 싶어서 외쳤죠 ㅎㅎ




    비주얼은 이렇습니다.ㅋㅋ


    소스 같은걸 막 뿌리더군요.


    알고보니깐 Venigar(식초)더군요.


    우엑..셔...(Sour)


    저기 일회용 팥빙수통 비슷한 흰 가루를 뿌렸는데요. 소금이네용.. 설탕인줄 알았는데 낚였당


    열대지방에선 염분섭취를 위해서 다양한 소스를 쓰기 보다는 무조껀 짜게 한다고 합니다.


    왜냐면 먹다가 남으면 좀 남겨뒀다가 다시 먹어야 하는데, 상하면 배아프잖아요 그냥 간단히 소금간만 ㅋㅋ




    발룻(BALUT) - 동남아의 대표적인 스트릿 푸드



    아~ 하고 먹고있는 모습. 필리핀 쌤이 제 입으로 넣고 있습니다.


    맛은 그냥 삶은 계란같습니다.


    근데 비쥬얼이 병아리의 머리, 눈, 부리, 깃털, 날개 등이 입으로 느껴진다는 겁니다.


    그리고 맨 밑에 흰 뼈같은게 있는데, 그건 흰자가 자라면서 딱딱해 진거랍니다.







    어쨋든 이거 완전 스태미나 식품이고 하이 콜레스테롤이라서


    하루에 맥시멈 3개 이상 먹지말라고 합니다.


    근데 이날 전 2개를 섭취했지요 ㅋㅋ


    그리고 이틀뒤에 침대위에서 사망....


    타지에서 먹을거 조심합시다.


    (물론 제가 배가 아픈건 발룻때문이 아닐 수도 있지만용 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