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Mac) 에서 외장하드 NTFS 포맷형식 쓰기권한 설정하기
    IT TIP 2014. 4. 4. 22:00
    반응형

    오늘 맥에서 외장하드를 운용하려다가 심각한 문제에 부딪혔습니다.


    제 외장하드를 친구의 맥OS에 연결해서 쓰는데, 외장하드에서 맥으로 파일은 옮겨지는데,


    MAC에서 외장하드로는 가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참 친구 컴퓨터는 OS X 매버릭스 이고, 제 맥은 마운틴라이언입니당.


    친구가 그거 포맷문제 땜에 그런거 아냐? 라고 해서 구글링을 해 본 결과


    맥 OS는 몇 가지 포맷 형식을 사용하는데,   맥확장 (저널링) 포맷은 오직 맥에서만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즉 윈도우와의 호환성이 제로라고 하니 절로 훠이~~~


    윈도우와 가장 호환이 잘 되는게 FAT32 형식인데, 요 방식의 문제점은 4기가 이상의 파일을 읽지를 못하는 것이다. 요즘


    미디어 파일 치고 4기가가 넘어가는게 워낙 많으므로 역시 패스이다.


    exFAT방식이라는 것도 지원한다고 하는데, 구글링을 해 본 결과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므로 자료를 날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고 한다.


    NTFS방식은 4기가 이상을 지원하는데, 윈도우에서 흔히 쓰이는 방식이다. 그런데 맥에서는 이 방식을 읽을 수는 있게 해놨는데, 쓸수는 없도록 해놨다. 


    뭐, 할라면 화끈하게 하지 왜 이렇게 복잡하게 해놨느냐


     찾아보니


    맥은 리눅스와 같이 유닉스 계열의 운영체제로써 권한에 민감하다고 한다.


    어쨋든 간에 구글링을 한 결과 NTFS로 쓰도록 도와주는 무료 및 유료 어플리케이션이 존재 한다고 한다.


    구글링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이  NTFS-3G 라는 어플인데, 누구는 성공했다고 하고, 누구는 실패했다는 글이 많아서 


    다른 것으로 도전 해 보았다.






    용아빠 님이 추천해주신  Tuxera NTFS for MAC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도전 해 보았다.


    유료 앱이었는데, 토렌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다운받아 보았다.


    토렌트로는 가장 보편적인 


    빗츠눕에서 찾으니 바로 나오네요. 젤 위에 있는 Tuxera NTFS for Mac 2011 4.2버전을 받았다.



    시리얼도 있네요 ㅎㅎ


    인스톨 클릭!

    계속





    그냥 체험판을 설치할 것이냐?


    정품 번호를 적고 정품인증을 받을 것이냐 묻는데요.


    우리에겐 시리얼번호가 있으니 정품으로 깔아 주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진 설치후에 맥에서 NTFS 포맷으로 된 외장하드로 쓰는 것이 매끄럽게 잘 되네요 ㅎㅎ..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당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